HOME 교수회 소개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대학의 자치를 확보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객관적, 중리적, 합리적,
그리고 민주적인 심의기구
교수회

 

안녕하십니까?

 

2019학년도 봄 학기를 맞아 제16대 교수회가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대내외적 환경의 극심한 변화로 많은 대학들이 지속가능성을 염려하고 있는 이때에 교수님들의 의지와 지혜를 모아 우리 대학의 발전을 함께 이끌어야 한다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우리 대학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서는 교수구성원들의 역량과 관심,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참여와 노력이 가장 중요한 요인입니다. 교수님들께서 우리 대학의 성장과 발전에 대한 굳은 믿음을 기반으로 안심하고 교육과 연구에 매진하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교수회에 주어진 역할을 책임감 있게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대학의 운영과정에서 대학본부의 투명하고 민주적인 책임행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적과 비판에 그치지 않고 현안에 대한 해결책이나 정책적 대안들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교수 평의원회를 운영함으로써 교수님들의 대의기구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교수회의 위상과 권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지방에 소재한 국립대학교는 지역과 상생 발전해야하는 소명과 당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극심해진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는 일에도 함께 앞장서 우리 대학이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금오공과대학교 교수회가 이러한 소명들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늘 관심을 갖고 지지해주시고 동참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3월 1일
제16대 교수회장 김상호